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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테크 TECH

써벨로 칼레도니아5 엔듀런스 올로드 출시

by 자전거타는낙타 2024.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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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벨로는 칼레도니아 5를 "거칠고 거친 라이드를 위한" 로드 레이스 자전거라고 부릅니다. 빠른 장거리 라이드와 레이스를 위해 설계된 이 자전거는 가벼운 카본 올로드 자전거로 편안함을 더하면서도 성능은 놓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2024 칼레도니아 5는 2020년에 데뷔한 오리지널 칼레도니아 5와 매우 흡사합니다.

new 2024 Cervelo Caledonia-5 (left) vs. original Caledonia-5 (right)

 

 

하지만 자세히 살려보면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칼레도니아 5는 라이더의 편안함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한다고 합니다. 프레임은 탑튜브의 경사가 조금 더 높고, 시트스테이가 더 낮으며, 시트튜브는 더 얇고, 바텀브래킷 클러스터는 훨씬 더 콤팩트하며, 체인스테이는 더 얕아졌습니다. 이 모든 것이 후방 규정 준수를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동시에 "프로 수준의 반응성을 유지하기 위해" 업데이트된 Caledonia-5의 다운튜브 강성을 높였습니다.

이 자전거에는 완전히 새롭지만 이미 P 시리즈 TT 자전거에서 입증된 작은 글러브박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물통 케이지 아래의 잠금 해치 아래에 숨겨져 있으며 튜브, 멀티툴, CO2 인플레이터를 보관하기에 충분한 공간입니다(하지만 "부리또를 넣을 정도는 아닙니다").

흥미롭게도 해치 덕분에 이제 다운튜브에 볼트가 2개만 있어(이전에는 3개였던 것에 비해) 케이지를 물통 하나만 장착할 수 있는 낮은 위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자전거에는 몇 mm의 추가 타이어 클리어런스가 있습니다. 이제 최대 36mm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Caledonia-5에는 로우 프로파일 펜더 마운트가 있어 풀 커버 머드가드를 장착하고도 대용량 로드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형 자전거가 그렇듯이 이 자전거도 풀인터널 케이블링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자전거에는 분리형 스티어러 튜브 스페이서가 포함되어 있어 헤드셋을 통과하는 케이블을 건드리지 않고도 콕핏 높이를 약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제품에도 분리형 헤드셋 베어링 캡이 추가되어 모든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지 않고도 조정할 수 있는 부분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물론 스페이서를 교체하는 것처럼 높은 베어링 캡에서 낮은 베어링 캡으로 교체하는 경우에만 도움이 됩니다.

써벨로는 "모든 써벨로 자전거는 에어로 자전거"라고 말하며 에어로 튜브 형태, 부드러운 포크와 프레임의 전환, 에어로 시트포스트, 히든 클램프, 풀 인터널 하우징 등 에어로 레이스에 적합한 기능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써벨로와 마찬가지로 칼레도니아 5는 UCI 승인을 받았으며 평생 보증이 적용됩니다."

  • Max 36mm tire clearance
  • 1.25-1.5″ tapered headset
  • BBright press-fit bottom bracket
  • D-shaped proprietary aero seatpost
  • Fully-internal cable routing
  • 1x or 2x compatible with removable front derailleur hanger, 2x is electronic only
  • 12mm thru-axles & flat mount disc brakes

 

2024 써벨로 칼레도니아-5는 현재 6가지 사이즈(48-61cm)와 2x 12단 전동 구동계 5종으로 출시됩니다. 또한 바, 스템, 시트포스트를 포함한 새로운 칼레도니아-5 프레임셋을 $5000 에 구입하여 자신만의 초장거리 로드 레이싱 자전거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파이브 블랙 또는 딥 카민 레드 색상 중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 빌드하세요.

SRAM 라이벌 AXS와 32mm 비토리아 코르사 N.Ext 타이어가 장착된 알로이 비전 튜브리스 휠셋으로 구성된 칼레도니아-5의 전체 자전거 가격은 6000달러/6000유로부터 시작됩니다. 카본 리저브 휠셋과 포스 AXS 또는 울테그라 Di2로 업그레이드하면 $8700/€8000입니다.

파워미터 크랭크셋과 리저브 42/49 에어로 카본 휠셋에 30mm 코르사 프로 컨트롤 TLR 타이어를 장착한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12,000유로) 또는 스램 레드 AXS(13,000유로) 그룹셋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12,000유로부터 시작됩니다.

레드 빌드를 선택하면 최신 해머헤드 카루 GPS 사이클링 컴퓨터도 함께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홈이나 수입사 세파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cervelo.com/en-US

 

Cervélo Cycles

We build the fastest and lightest pro bikes for road, tri and track. View our bikes, read about our engineers and athletes, or find your nearest Cervélo dealer.

www.cervel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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